본문 바로가기

맛집.카페.와인

[신논현역/강남역 맛집] 옥토스 - 문어요리 코스, 콜키지프리 가능

[신논현역/강남역 맛집] 옥토스 - 문어요리 코스, 콜키지프리 가능

 

강남 신논현역 근처에 위치한 문어요리 전문점 '옥토스'

오픈한지 얼마 안된 가게인데

지인의 추천으로 후다닥 다녀왔어요

(더 유명해지기 다녀오라며)

 

콜키지프리가 가능한 업장이라

와인을 가져가시면 잔을 준비해주세요

저희는 콜프식당을 찾던와중에 옥토스로

초이스하게 되었습니다

 

 

 

전화번호 : 02-599-6789

주소 : 서울 서초구 사평대로52길 11

지번주소 : 서초동 1302-34 1층

 

*영업시간*

평일, 토요일 17:00 - 02:00

일요일 휴무!

 

 

입구는 이렇습니다, 고급 그자체

 

 

OCTORS (옥토스)는 DCTOPUS (문어)와 DOCTOR (박사)를 조합한 말로 문어에 대한 자부심을 의미합니다

동해안의 차고 맑은 바다에서 건강하게 자란 싱싱한 피문어를

이른 아침 직접 공수하여 정성껏 처려낸 문어 전문 요리 주점입니다

 

 

먼저 도착한 친구들이 주문을 먼저 해놨어요

기본찬은 땅콩볶음, 생오이, 양파장아찌 삶은달걀,

양념 등등이 제공되구요

 

3명이라 활문어코스 대자로 주문했습니다 (120,000원)

탕과 숙회 튀김 3가지의 코스로 나와요

 

 

사장님께 와인을 챙겨왔다고 말씀드리니

이렇게 와인바스켓을 챙겨주셨어요

요즘같이 바람 살랑살랑 불때 

해산물과 화이트와인이 무척 먹고싶었습니다 헤헤

와인을 좋아하는 우리 세명은

간만에 불금을 제대로 즐길생각에 아침부터 신나있었어요

 

 

일단 그리스 샤도네이로 한잔 시작해 봅니다

크으 이거뭔데 맛있고 난리 ㅠㅠ

 

 

샤브샤브에 들어갈 야채는 이렇게 따로 먼저 내주셨어요

개인적으로 샤브샤브 엄청 좋아합니다!

 

대망의 문어 풍덩샷

어마무시한 사이즈의 피문어를

직접 손으로 들고 오신 사장님...

와 진짜 문어 왜케 크죠?????????

진짜 감탄하면서 봤어요 ㅋㅋㅋㅋㅋㅋ

 

 

먼저 국물을 떠먹어 봤는데 읭?

너무 시원해요......... 진짜 어쩜 이렇게 담백한가요

피문어 자체가 싱싱하니깐 국물맛이 끝내줬답니다

(조미료 노맛)

 

 

우리나라에서는 주주로 잡히는 문어는 참문어와 피문어가 있는데 서식하는 위치가 다르다고해요

주로 남해에서 자라는 참문어는 얕은 바다와 돌 사이에서 서식하고 있고, 동해에서 자라는 피문어는 색이 붉어서 피문어라고 물린다고 합니다

 

 

문어가 어느정도 데쳐지면 그때 꺼내신 다음에

샤브샤브용과 튀김용으로 나눠서 썰어주셨어요

 

 

이건 숙회로 먹을 양을 썰어주셨어요

어쩜 이렇게 탱클탱글한 식감에...

이 감칠맛 무엇 ㅠㅠㅠ 진짜 인상쓰면서 먹었어요

너무 맛있엉.....................

사장님도 옆에서 큰 리액션으로 함께해주셨습니다

ㅋㅋㅋㅋㅋ 왕.친.절.!

 

 

데쳐서 먹을 문어를 썰어주시고 나머지는 튀김으로 해주세요

우왕 어쩜 이렇게 이쁘장하게 생겼죠....

튀김이긴 한데 반죽이 얇게 부쳐져서 튀겨진거라

더 담백할 것 같네요

문어튀김과 같이 나온 옆에 뿌리는 수삼입니다

 

 

문어튀김도 사장님께서 직접 손수 썰어주세요

얼마나 친절하신지 맛이 두배 더 맛있는거 있죠~

문어와 수삼과 깻잎 삼합을 특제양념이 담김 종지에 올려주시면 맛있게 먹으면 되요

와 진짜 맛있네요~ 이 소스 무엇 

향긋한 깻잎과 너무 잘 어울렸던 문어튀김!

 

 

와인과 함께 진짜 신나게 배터지도록 먹었네요

여자 세명이 먹기에 아주 만족된 양이라고 생각해요

사리도 추가해서 먹으려고 했지만

저희는 배가 어느정도 차서 주문은 안했어요

 

술마시면서 수다떨기 바빴네요 ㅋㅋㅋㅋㅋ

사장님께서 사진도 많이 찍어주시고~

저희가 너무 신났죠....

 

 

와인은 샤도네이 두병과, 피노누아 한병 요로코롬 먹었네요

와인은 1인1병 해줘야.....

 

 

우왕! 사장님께서 와인과 같이 먹으라며

이렇게 모듬치즈를 준비해주셨어요

왕감동... 

 

 

 

 

그것도 모자라 이렇게 먹물리조또(죽)을

서비스로 내어주셨습니다

너무 친절하신 사장님 덕분에 너무 잘 먹고왔어요~

일단 피문어 자체가 너무 싱싱하고 코스가 마음에 들어서

다음에 또 방문하기로 했답니다

단체모임도 진행하고 싶은데

8명만 앉을 수 있다고해서 살짝 아쉬움....

 

신논현역이나 강남역 부근에서

콜키지프리 레스토랑을 찾으신다면 옥토스 강추입니다!!!!

 

미리 전화로 예약가능하니

꼭 필수로 예약한 뒤에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