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카페.와인

[강남 맛집]장서는날-강남역 전집 추천,육전과 막걸리

[강남 맛집]장서는날-강남역 전집 추천,육전과 막걸리

 

강남역에 유명한 전집 장서는날에 다녀왔어요

전부터 지인들이 추천해줬던곳인데,

비오는날 막걸리 한잔하러 드디어 가봤네요

이 집의 장점을 간단히 나열하자면

주차장이 있고 (너무 중요하죠 ㅋㅋㅋ)

매장이 넓어서 단체모임 혹은 회식장소로 굿입니다

 

지하철은 강남역 4번출구와 가까워요!

 

전화번호 : 02-567-4475

주소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78길 35

지번주소 : 역삼동 827-68

 

*영업시간*

평일 11:30 - 24:00 / 브레이크타임 15:00~17: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11:30 - 24:00 / 브레이크타임 없음

 

주차 가능합니다!!!

 

 

평소 웨이팅이 많은곳인데 저희는 토요일 오후 4시에 방문해서 한적했어요

브레이크타임 확인 못하고 갔는데

다행히 주말에는 브레이크타임이 없어서 나이스^^

6시가 다되갈때쯤부터는 1층 테이블은 만석이였습니다

 

 

장서는날의 최고 큰 메리트는 주차장이죠

혼잡한 강남역에서 최고 장점인 것 같네요^^

 

가게가 꽤 크고 큰건물 독채에 2층까지 있어요

인원수가 많은 강남모임장소를 찾을때 딱 좋을 것 같아요

 

 

테이블은 1층에도 넉넉히 준비되어있고

2층도 있던데 저희가 갔을 시간에는 오픈은 안했었어요

일단 테이블수가 넉넉하고 매장자체가 크기때문에

단체모임 혹은 회식장소로 너무 괜찮은 곳 같아요

예약도 가능합니다

 

 

장서는날은 점심 영업도 하나보네요

강남역 주변 직장인분들은 참고하셔요

 

*장서는날 메뉴*

 

주말메뉴는 고정으로 정해져 있어요

 

대구 남문시장 항정보쌈 34,000원

함평 우시장 육회 낙지탕탕이 36,000원

전라도식 찹쌀육전 17,000원

모듬전 (육전+키조개전+새우전) 20,000원

소래포구 어시장 조개탕 21,000원

검은콩 두부와 삼겹살 묵은지볶음 21,000원원

종로 광장시장 편육과 맛김치 17,000원

 

 

장서는날은 매일매일 메뉴가 바뀌어요 (주말 제외)

신선한 제제철 재료들로 메뉴를 구성하는 오늘의 특선요리 메뉴판 입니다

 

 

장서는날은 술집이기에 주류 종류도 다양해요

전집이기에 막걸리 종류가 정말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답다

우리는 비도오고해서 막걸리를 시켰습니다

전 지평파인데..........지평이 8,000원이나 하는 이유는?

그냥 무난한 가격의 서울장수막걸리로 겟겟

 

 

기본찬은 어묵볶음과 계란찜이 나옵니다

 

 

'함평 우시장 육회 낙지탕탕이 36,000원'

첫번째로 주문한 메뉴가 나왔어요

저랑 친구랑 만나기 전 각자 식사를 하고왔던터라

해비하지않은(?ㅋㅋㅋ) 낙지탕탕이로 주문했어요

 

 

노른자 톡 터트려서 쉐킹쉐킹

육회의 식감도 괜찮았고 낙지도 신선하니 무난히 맛있게 먹었네요

지난번 방문한 유쾌한접시는 고추장등의 양념으로 무쳐주는 식인데,

장서는날은 참기름+소금정도의 간으로 맞추어져 있어서

본연의 맛을 느끼기 좋았어요 (제 취향은 할매)

 

 

육회탕탕이에 막걸리를 먹으며 수다를 잔뜩떨고나니

뭔가 아쉬운 이 느낌 ㅎㅎㅎ

자리를 옮겨서 2차를 갈까 하다가 그냥 안주를 하나 더 시키자고 해서

주문한 육전!

 

'전라도식 찹쌀육전 17,000원'

 

편으로 썰린 고기로 전을 부친게 아니고

특이하게 불고기로 육전을 부쳐서 나와요

 

 

육전을 시키면 채소무침이 제공되는데

이거랑 같이 싸먹으면 느끼함을 잡아주면서 또 별미더라구요

담백하면서도 살짝 기름진 육전과

새콤한 채소무츰의 조합은 굳굳

 

 

전집 치고 가격대는 높은 편이지만 이곳은 강남이니깐^^

한번 방문해보고싶었던 곳인데

비오는날 막걸리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