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카페.와인

종로3가 맛집 :: 효자동목고기, 제주목살/가브리살/더치한라산ෆ

종로3가 맛집 :: 효자동목고기, 제주목살/가브리살/더치한라산ෆ

1호선 종각역과 종로3가 사이,
탑골공원의 건너편 대로변 골목에 위치.

기업은행과 YBM어학원이 보이는데

그 바로 뒷건물에 효자동목고기집이 있다.

 

 

전화번호 : 02-737-7989

주소 :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20길 19 / 관수동 3-2 1층 

영업시간 : 토요일 17:00 - 22:00 일요일 휴무

매일 17:30 - 22:00     

 

 

효자동에서 처음 시작했다는 효자동목고기,

예전부터 맛집이라고 꼭 데려가겠다던 남친분
불금날 칼퇴후 바로 달려왔지롱

 

이 집의 필수메뉴는 목고기+엔초비 / 한라산

 

 

 

YBM어학원 뒷골목 샛길에 바로 보이는 효자동목고기!

자리없을까봐 걱정했는데 빈테이블이 2개정도 있었다

 

 

 

고기는 목고기(목살), 가브리살, 껍데기

곁들임 메뉴로 엔초비, 구워먹는 파인애플과 치즈

찌개와 식사류

그리고 술.

 

목고기 1인분,200g (18,000원)

우리는 일단 목고기로 2인분을 주문했다

 

 

 

요즘 고기집 대부분 1인분 150g인 반면,

여기는 1인분에 200g임

1인분에 20,000원이라 읭? 했지만 g수가 많다

 

 

 

오 일단 고기상태는 합격♡

예쁜자태로 등장

육질이 좋고 비계가 아주 딴딴+꼬들해보임

 

 

 

사장님께서 직적 불판에 고기를 올려주시고

 

 

 

먹음직스러운 사이즈로 잘라가며
타지않게 맛있게 구워주신다

 

 

 

이렇게 고기 직접 구워주는곳 너무 좋음

 

 

 

효자동목고기의 기본찬

양파절임, 배추김치, 상추쌈

 

 

 

더치한라산 (6,000원)

 

한라산을 주문할때 미리 말씀드리면

소주에 더치커피원액을 넣어주신다.

나름 효자동목고기집의 시그니처임!

별미이긴 했지만 한병 맛본걸로 족했다 

소주는 퓨어하게 마셔줘야 함

퓨어퓨어~
사장님 처음처럼 한병 주세욧!

 

 

 

너 이제 다 익었니?

두꺼운만큼 익는데 좀 오래 걸림

 

 

 

일단 첫입은 고기만 먹어보기

간이 어느정도 베여있어서 먹기 딱 좋았다

육즙 팡팡!! 

난 저 비계많은 부분 너무 죠아 

껍데기가 살짝 섞여있어서 꼬들꼬들함

 

 

 

엔쵸비 (6,000원)

 

6천원짜리 멜젓 아니고 엔쵸비

효자동목고기의 엔쵸비는 고추기름에 절여나온다

 

 

 

목고기 위에 엔쵸비 한덩이 올려먹기

고소하고 면서 감칠맛이 확 올라오는게 

고기향이 더 풍부하게 느껴졌다

 

액젓? 젓갈? 향이 많이나서 나는 한입만 맛보고

나머지는 친구가 다 잡숴주심

 

외가가 전라도라 요런 젓갈맛 좋아하는데

오늘은 그냥 고기만 먹는게 더 좋더라고 ㅎㅎㅎ

 

 

 

가브리살 1인분, 200g (20,000원)

 

고기는 종류별로 다 맛보고 가야쥬?ㅋㅋㅋㅋㅋ

배가 살짝 불렀지만 가브리살 1인분 추가!

 

 

 

200g이라 양이 꽤 많다

요것도 사장님이 맛깔나게 구워주심

 

 

 

짜란

비쥬얼 보소

 

 

 

가브리살은 목고기에 비해 지방이 좀 있어서 더 꼬소했다

그래도 효자동목고기는 역시 목고기가 최고시다....

다음엔 목고기만 시켜먹을꼬

 

 

 

묵은지김치찌개 小 (9,000원)

 

이 집을 소개시켜준 친구님이 극찬한 김치찌개

이것도 시키자는데

다 먹을 수 있겠니..? 싶었지만

일단 고

못먹어도 고

다 맛보고가야지

 

묵은지김치찌개 大 17,000원 / 小 9,000원

 

 

 

사장님이 밥도 말아줄까요? 하시길래

말면 더 맛있나요? 물었더니

더 맛있다고 하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 웃겼지 이때ㅋㅋㅋ

그럼 맛있게 해주세요 사장님 헤헤

 

 

 

안에 비지가 들어갔나? 

국물이 텁텁하다

요런 비쥬얼임

 

 

 

나름 괜찮았다

겨울에 오면 필수로 시켜먹어줘야할 메뉴

 

 

 

메뉴판에 보면 와인이 있는게 보인다

근데 와인이름은 없고,
가격으로만 적혀있는게 약간 의문이였음

사장님께 와인종류를 여쭈니

요즘은 주문하는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판매하지 않고 계신다 함

콜키지는 가능하다고 하심! 병당 10,000원.

 

맛은 무난하게 괜찮았으나 가격은 좀 높은 편 인것 같다

둘이 먹었는데 왜 8만원이나 나왔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많이먹긴 했지^^.............

오늘도 확찐짜는 자알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