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카페.와인

성신여대역 맛집 :: 김통, 구워주는 숙성 고기집ෆ

성신여대역 맛집 :: 김통, 구워주는 숙성 고기집ෆ
 

주소 : 서울 성북구 동소문로 124
지번 : 서울 성북구 동선동1가 120-14전화02-921-4007

영업시간 : 매일 11:30~23:00 / 목요일 15:00~23:00

365일 운영

브레이크타임 없음

주차 불가

 

 

 

 

 

 

 

성신여대입구역 1번 출구로 나와서

태극당 빵집을 지나오면 바로 '김통'이 보인다.

 

성신여대 주변에 삼겹살집이 엄청 많은데

맛있는 삼겹살집은 정착하지 못해서 요즘 도장깨기 중임

그 중 벼루고 벼루다 방문하게 된 김통!

 

 

온 가족이 모여 운영하는 고깃집이다

어쩜 다들 친절하게 맞아주시는지

가족적인 느낌 ㅎㅎㅎ

 

여자사장님의 추천에 따라

숙성 통 목살 2인분과 + 숙성 통 삼겹살 1인분을 주문했다

두명이서 3인분은 먹어줘야함!!ㅋㅋ

 

 

기본찬은 단출하게 나온다
사장님이 샐러드를 먼저먹으라고 챙겨주셨는데
한입 먹는순간 오잉?
오 너무 맛있네 ㅋㅋㅋㅋㅋ (리필했음)

 

김통은 고기를 14일 저온 숙성해서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가 가득!
고기 나올때 쪽파샐러드가 같이 제공되는데
싸먹어주면 일품이다

숙성목살 (13,000원) * 2인분

주문한 숙성목살이 먼저 나왔다
때깔 보소...
이집은 삼겹살이 유명하다던데,
우리는 목살파라 목살을 2인분 먼저 주문.
+추가로 삼겹살 주문했음

 

서울에서 먹은 목살중에
내 최애픽 1위는 왕십리숯불구이!!!
리얼 저집 핵맛 ㅎㅎㅎ
김통은 얼마나 맛있는지 한번 먹어봅니다

 

일단 간이 기본적으로 베여있다
숙성시킬 때 일부 간을 하신단다
나는 평소 짜게 먹지 않는편이라
소금장 안찍고 그냥 먹기 딱 좋았음!

 
육즙 팡팡~~~
사장님께서 직접 구워주셔서
육즙이 빠져나오지 않고 잘 구워진 것 같다
역시 프로는 다르죠.. 헤헤
이렇게 직법 고기 구워주는 고기집 너무 좋음

 

얇게 썬 고기보단 이렇게 두툼하게 썰린 고기를 선호한다

 

 

쪽파샐러드를 계속 강조하시던 사장님 ㅋㅋㅋ
별맛 없을 것 같은데?? 우린 소곤소곤 이야기를 한 뒤

고기위에 쪽파샐러드 올려먹어 보았음
오!! 파기름향이 쫘악 퍼지면서
고기와 찰떡궁합이구만 완전!!

계란찜 (3,000원)

몽글몽글한 계란찜.
치즈 올라간 계란찜은 처음 봤다
비쥬얼은 바로 인싸각.

 

치즈의 고소함이 섞여서 맛있었다
아래는 그냥 우리가 알고있는 평범한 계란찜 맛.

통 숙성 삼겹살 1인분 (13,000원)


삼겹살 맛집에 왔으니 요것도 주문해 봐야지

 

오 삼겹살도 너무 괜찮다
김통 고기는 전반적으로 상태가 너무 좋다

 

삼겹살도 사장님이 맛깔나게 구워주셨다
오 이것도 육집가득 너무 맛있었다 ㅠㅠㅠㅠ
드디어 우리동네에 자주 갈 고기집이 정해졌음
성신여대에선 앞으론 고민말고 요기만 올거다

 

테이블은 5개로 넓진 않다
우린 저녁 9시쯤 방문했는데
빈테이블이 1개 있어서 무난하게 착석했다
평소 식사시간에 방문한다면
웨이팅은 필수임

 

간단히 소맥도 한잔 말아주고
맛있게 먹고 나왔다
우리 대화에 중간중간 같이 껴서 수다도 떠시는
친근한 김통 가족분들 ㅋㅋㅋㅋ
친절하신 사장님~ 아드님~ 저희 또 올게요!

 

2차로 간단히 와인한잔💛
평일 저녁일상은 이렇게 마무리!